DMX 콘솔에서 레이저 제어 방법 | Pangolin Laser Systems

DMX 콘솔에서 레이저 제어 방법

표준 조명과 레이저 광선은 행사에서 완벽한 조합이다. dmx 콘솔과 같은 표준 조명 제어 장비로 몇 년 동안 조명을 수행하는 동일인에 의해 운영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쇼 레이저 과거에는 디스코텍이나 야외 행사에서 많이 사용되었지만, 이제는 점점 더 많은 산업 및 고급 행사 제작으로 발전하고 있다..

Festival with laser controlled by DMX console

레이저가 제어되는 방식은 점점 더 직관적이고 강력해졌다. 판골린 소프트웨어 제품들, Lasershow Designer "LD2000"과 LivePro로 시작하여 퀵쇼 그리고 비욘드. 이제 레이저 제어가 미래에 대해 개선되고, 레이저 제어가 가능해졌고, Pangolin FB4 레이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심지어 레이저 PC를 중간에 제거하고 레이저에서 직접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조명 기구
물론 판골린은 그들의 고객들이 그들의 제품을 누가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보고 처음부터 그들이 하던 방식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해주었고, 산업 표준의 길을 떠나지 않았다.판골린이 레이저와 통신하기 위한 표준 프로토콜로서 ILDA 표준이 설계되었을 때 크게 참여함에 따라, 그들은 판골린의 레이저 제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한 인터페이스로서 기존의 산업 표준 DMX512 조명 프로토콜을 구현하기도 했다.
그 가능성으로, DMX에 의해 제어되고 ILDA에 의해 레이저를 제어하기 위해 퀵쇼와 BEYOND는 물론, FB4와 함께 완벽한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조명 사업자가 레이저의 세계와의 조명에 대한 기술을 연마할 수 있도록 하였다.

DMX 콘솔에서 레이저를 제어하는 데 필요한 것은?

정말 많이는 아니다. PC에 기본적으로 사용 가능 판골린 비욘드 or 퀵쇼 소프트웨어, 하나 ENTTEC DMX USB Pro 인터페이스, 하나 FB3 USB 인터페이스 그리고 DMX 콘솔은 이미 DMX에 의한 라이브 레이저 쇼를 완벽하게 수행하기에 충분하다.

beyond-lighting-dmx-consoles

정말, 더 적은 장비도 가능할까?

판골린은 기존의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고객의 삶을 더 쉽고 편리하게 만들고 레이저 산업 전반을 성장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발명하지 못한다면 판골린이 아닐 것이다. 와 함께 FB4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DMX와 Artnet(네트워크를 통한 DMX용 프로토콜)에 의해 독립적으로 작동하고 제어될 수 있는 그것의 능력은 DMX 제어를 위한 장비를 FB4 레이저 인터페이스와 DMX 조명 콘솔로 줄이는 것이 가능하다.

FB4 MAX interface capable to interact with a DMX console

DMX 및 작동 방식

DMX 프로토콜 자체는 하나 이상의 채널에 다양한 값을 전송한다. DMX는 512개의 채널을 가지고 있고, 우주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채널에서 255개의 값을 보낼 수 있다. DMX는 디지털 프로토콜이기 때문에 수신기기는 주소 지정이 장치에서 이루어짐에 따라 데이지 체인으로 묶일 수 있다. 수신되는 모든 DMX 장치는 모든 채널을 지속적으로 청취하지만, 정해진 소수의 채널만 사용한다. 수신 장치에 대해 채널의 값이 의미하는 것은 장치 자체에 따라 달라지며, 장치가 해당 채널과 값을 사용하도록 설정된 경우(예: RGB 조명 PAR과 같은 장치가 3개의 채널을 사용하는 경우), 값 0은 0% 밝기를, 255는 100% 밝기를 의미한다. 색상은 시작 채널 5를 사용하며, 그 다음 DMX 채널 6에서 값 255를 DMX 우주에 전송하는 명령을 실행하면 이 LED PAR가 최대 밝기(100%)로 녹색등을 켜게 된다.

Pangolin 레이저 소프트웨어가 DMX와 작동하도록 하기

조절하기 위해 Pangolin QuickShow 또는 BEYOND 소프트웨어 DMX에 의해, 간단히 ENTTEC DMX Pro 인터페이스 레이저 PC에 연결되어야 한다.
그런 다음 "설정 > DMX 설정"에서 올바른 COM 포트를 선택하고 "연결" 버튼을 클릭해야 한다. 성공 메시지가 나타날 것이다.
지금, 이미 설정되지 않은 경우, "DMX 입력 활성화" 확인란이 활성화되어야 한다.
Tab "DMX 입력 활성화"에서는 채널 오프셋을 설정할 수 있으며, 그 기능과 값이 있는 모든 채널이 표시된다.
DMX 콘솔에서 이제 DMX 채널과 값을 사용하여 제어장치를 콘솔로 전송하고 결국 레이저가 조명 기구처럼 작동하도록 할 수 있다.
모든 채널과 값은 소프트웨어에서 함수, 큐 또는 쇼를 제어한다.

ENTTEC interfaces as connection to a DMX console

Pangolin FB4가 DMX와 독립적으로 작동하도록 하기

PC 없이 레이저 쇼를 작동하려면 FB4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DMX-입력 버전으로 작동하고 내장 플레이어 레이저 제어 시스템, 최고의 선택이다. 콘솔이 Artnet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경우 FB4 표준 버전은 이미 충분하다.
먼저 퀵쇼나 비욘드로부터의 단서는 FB4 내부 플레이어로 전송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FB4가 마치 살아있는 레이저 제어를 위해 사용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연결되어야 한다. 퀵쇼 이거나 비욘드.
그 후 "파일 > 작업공간을 FB4로 내보내기" 기능을 클릭할 필요가 있다. 전체 페이지를 FB4로 내보내고 업로드하기 위한 창이 열린다.그 내용이 FB4에 있을 때는 FB4에서 "작동 모드"와 "DMX-512"(또는 "Artnet") 설정이 활성화되어야 한다.
그 다음 DMX 콘솔을 DMX를 통해 인터페이스(또는 아넷의 경우 네트워크)와 인터페이스(레이저에 빌드 또는 외부 하우징에 있는 경우 ILDA 케이블을 통해)에 연결해야 한다.
마지막 단계는 Corrsponing DMX 채널의 DMX 콘솔 설정(Artnet의 경우 유니버스 1)을 수행하여 FB4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것이다.설정 채널과 값은 인터페이스에 저장된 함수, 큐 또는 쇼를 제어한다.

DMX 콘솔에 의한 레이저 제어는 Quickshow와 BEYOND 그리고 심지어 FB4 인터페이스로 독립 실행형 제어와 같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레이저 쇼를 제어하는 방법, Grand에서MA 조명 콘솔
레이저 사진을 잘 찍는 방법

뉴스

교육

Pagolin 의 동력